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을 정리합니다. 윈도우7이 공식적으로 모든 지원이 종료된 시점이기에 이젠 거의 모든 분들이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윈도우10 설치를 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직접 윈도우10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보십시오.

부팅디스크 만들기 다운로드>


[유튜브]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만드는법

부팅디스크 만들기 다운로드>


부팅디스크 제작 준비물

들어가기에 앞서 USB메모리(스틱) 8GB 이상을 준비합니다. 간혹 USB 종류에 따라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이소(Daiso)에서 판매하는 5천원짜리 샌디스크(SANDISK) 제품을 추천 합니다. 

은근히 호환성이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괜히 잘못 USB를 구매하고 부팅디스크를 못 만드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선 가까운 다이소 샵에 방문하여 SANDISK를 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저는 이 제품으로 3번 이상 부팅디스크를 만들었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부팅디스크를 제작하려는 분들은 오늘 함께 살펴본 방법대로 따라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필자도 몇일 전 이 방법대로 새로 제작하여 만들어 컴퓨터 포맷을 하였는데 CD로 설치하는 것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설치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만드는법

  1. 설치파일(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합니다
  2. 실행 후 설치 창이 열리면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3. 언어/에디션/아키텍처는 설치하려는 PC컴퓨터의 사양에 맞춰 직접 맞춰도 무방하나 웬만하면 기본값 그대로 두고 다음을 누릅니다
  4. 설치 화면이 보이면 준비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5.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을 확인한 뒤 아래 동의를 눌러 줍니다
  6. 두번째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체크하 이제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후 아래 다음을 눌러 드라이브 선택 단계로 이동합니다
  7.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8. 생각보다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