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오리지널 클래식 설치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오리지널 클래식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998년 출시되어 24년이 지난 지금까지 수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는 국민게임 중 하나입니다. 전 연령대의 유저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그 인기가 지금까지도 지속 되고 있습니다. 최근 스타크래프트 유튜버의 떡상과 함께 유즈맵이 큰 인기입니다. 간단히 배틀넷에서 멀티플레이 한 판 하려는 분들은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다운로드)를 준비하였습니다. 가급적 크롬/웨일/엣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현재 여러분이 사용중인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더불어 보안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링크(URL)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단, 링크는 예고 없이 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가격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16,500원에 블리자드 웹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얼마 안 되는 금액일 수도 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주 할 것이 아니라 가끔씩 스타 한 판 하려는 분들은 굳이 구매를 하기 보단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 설치가 더 적합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지만 최소 사양만 갖췄다면 문제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

최소 30g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 하고, 메모리는 4GB RAM 이상은 되어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성능 때문에 게임 설치를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실 게임 몇 판 하려고 하는데 굳이 돈을 주고 구매를 하기에는 망설여져 있는데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은 좋은 대안이 되었씁니다. 간단히 배틀넷에 접속하여 대전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은 예전 감성을 그대로 담아 게임 플레이를 해볼 수 있느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리지널 클래식 선택한 이유

앞서 알본 것처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가격은 16,500원에 판매중이기 때문에 구매를 해야하는데 무료로 하는 방법이 있어서 설치하게 됐씁니다. 바로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리마스터 버전과 큰 차이 없이 배틀넷 접속도 가능합니다. 주말에 친구들이랑 딱히 할 일이 없을 때 한 번씩 Starcraft를 즐기고는 하는데 여전히 배틀넷에 접속을 해보면 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의 주종족은 테란인데 요즘에는 저그에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사실 스타크래프트가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세 종족 간의 밸런스가 매우 이상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처음 스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 종족을 할까 고민할 필요 없이 각각의 종족을 모두 한 번씩 해보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 종족을 주종으로 고르면 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설치방법

본격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위에 올려 놓은 링크를 이용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직접 블리자드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 게임 설치 파일을 찾아도 되지만 생각보다 꽤 귀찮고 번거로울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 빠르게 게임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준비해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바로 실행을 하면 되겠습니다.게임을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만 해 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를 끝마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다음 버튼만 잘 놀러 준다면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끝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설치를 끝마치고 바탕화면에 있는 게임 런처를 이용해 실행을 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멀티플레이 배틀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오래된 고전게임이기 때문에 사양을 많이 타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 중인 컴퓨터 노트북 사양에 따라서 실행 및 개인 속도에 어느 정도 영향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 하시기 바랍니다.

어찌어찌 설치 파일을 모두 내려 받은 다음 실행을 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인스톨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 파일은 용량이 작기 때문에 10초도 안 되는 시간에 금세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게임을 설치할 때 상당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 립버전 때에는 1GB가도 안 되는 용량으로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오늘 소개한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이 경우에는 그 보다 훨씬 더 많은 용량을 필요로 합니다. 

저도 설치 파일을 구하기 위하여 블리자드 홈페이지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는데 아래로 화면을 계속 내려 보아도 설치 파일을 구할 수 없어서 깨 시간을 꽤 많이 잡아 먹었답니다. 그래도 모든 게임 메뉴를 찾아서 선택을 하게 되면 어쨌든 설치 파일을 구할 수는 있었습니다. 지금도 동일한 방법으로 블리자드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편하게 생각하는 방식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리마스터 버전의 경우 현재 유료 판매 중이기 때문에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식 버전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블리자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였다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서 모든 게임 메뉴를 찾도록 합니다. 블리자드 게임 홈페이지 메뉴를 살펴보면 모든 게임 메뉴에서 지원하는 게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료인 것도 있고 무료인 것도 있기 때문에 잘 선택을 해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나 콜 오브 듀티, 워크래프트 등 다양한 게임들이 많이 준비 되어 있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신 분들이라면 다른 게임도 구매 후 플레이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마스터vs클래식 차이점

유료 버전의 경우 16,500원을 결제해야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버전을 잘 찾아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같은 스타크래프트 또는 리마스터 버전이라고 해도 금액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무료 플레이라고 나와 있는 게임 항목을 선택해야만 본격적으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블리자드 계정이 있어야만 설치 및 배틀넷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블리자드 회원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하나 만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비록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이기는 하나 그래도 상당 부분 개선 작업이 이루어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양이 과거보다는 많이 올라갔습니다. 일단 게임 설치를 위해서는 최소 30기가 이상의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하며 메모리 같은 경우에도 4GB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멀티플레이 배틀넷에 접속을 하여도 대전에 즐기기 위해서는 무선 또는 유선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여야만 가능합니다.

과거에 비해 대폭 사양은  향상 상향 되었으나 게임 플레이 방식이나 그래픽은 약간 개선 되었습니다. 물론 리마스터 버전에 비하면 부족함이 느껴지지만 그래도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을 이용하더라도 게임 플레이를 하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해상도 역시 최소 1024 x 768 디스플레이 해상도 라면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랜만에 스타 한판 즐기라는 분들에게는 큰 불편함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립버전 비추천

만약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립버전을 설치 해도 되겠지만 이제는 프리서버 운영을 안하고 있고, 정식 배틀넷 접속도 불가능 하기 때문에 가급적 오늘 살펴본 오리지날 클래식 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막상 배틀넷에 접속을 한다고 해서 워낙 고인물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게임에서 승리를 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다 보면 옛날 감각을 되찾아 분명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맺음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오리지널 클래식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게임 설치를 끝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용 중인 컴퓨터나 노트북의 사양에 따라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한 경우도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준비해둔 설치 파일을 바로 내려 받은 다음 실행을 하면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 블리자드 계정은 필수로 필요하단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