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설치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

윈도우7 usb 설치 부팅디스크 만들기 하는법을 알아봅니다. 최근 윈도우11까지 공개 되었지만 꽤 많은 분들이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록 10년이 지난 시점이지만 저사양 노트북 또는 컴퓨터에선 여전히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윈도우7 디스크 다운로드>


[유튜브] 윈도우7 설치방법

윈도우7 디스크 다운로드>


부팅디스크 만들기 준비물 

윈도우7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우선 설치를 진행할 컴퓨터 또는 노트북이 있어야하고, 그에 적합한 장치 어댑터 드라이버를 확보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본격적인 부팅디스크 제작을 위해선 8GB 이상의 USB 장치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가급적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SANDISK를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만약 정품 CD를 가지고 있다면 USB 타입의 CD-ROM 장치를 구매해 연결을 하면 됩니다. 그러나 가급적 USB 를 이용하길 권장합니다.

윈도우7 부팅디스크 만들기 다운로드 USB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모든 MS의 지원은 종료가 되었지만 그래도 저사양 또는 구형 컴퓨터에선 여전히 활발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장치에 윈도우7을 설치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오늘 함께 살펴본 부팅 디스크 만들기 방법부터 차근차근 보고 따라하여 성공적으로 잘 포맷 후 재설치를 마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컴퓨터 또는 노트북
2. 장치 어댑터(드라이버)
3. 8GB 이상 USB(Sandisk추천)


윈도우7 필요한 이유

실제로 사용중인 기기의 드라이버가 호환 되지 않는 이유로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를 설치 하려면 대부분 CD를 이용 하였지만 이젠 USB를 이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컴퓨터가 정상 작동할 때 미리 부팅디스크(USB)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다운로드-받은-준비-단계-사진
1. 필자가 준비해둔 첨부파일 중 USB 제작 도구와 설치를 원하는 Windows7 bit를 내려 받도록 합니다. 



설치-메인화면-이미지
2. 먼저 USB 제작도구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을 하면 본격적인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Next-버튼-누르는-사진
3. Next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계속 이어 나가도록 합니다. 



Install-설치-버튼-눌러서-인스톨-시작-사진
4. Install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도구의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치-진행중인-사진
5. 설치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데 완료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는 빨리 끝나지만 정작 부팅 USB 디스크를 만들 때에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설치-창-닫는-사진
6. 설치를 모두 끝마쳤다면 Finish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도록 합니다.



부팅디스크-만들기-프로그램-실행-방법
7. 이제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여 실행토록 합니다.



원본파일-선택하는-사진
8. 정상적으로 실행이 됐다면 찾아보기를 눌러 앞서 받아둔 ISO 파일을 검색합니다.



윈도우7-iso-파일-32비트-64비트-선택
9. 설치를 희망하는 운영체제(bit)를 선택하고서 열기를 누릅니다.



iso-파일-불러오기-사진
10.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제작 단계에 돌입합니다.



USB장치-선택하는-사진
11. USB 장치를 선택한 다음 컴퓨터 또는 노트북 USB포트에 꽂도록 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USB를 인식하여 드롭박스 목록에 나타날 것입니다.



USB-장치-지우기-누르는-사진
12. 이제 USB 장치 지우기 버튼을 눌러 초기화 작업을 선행합니다.



예-버튼-누르고-완료하는-사진
13. 그리고 예(Y) 버튼만 눌러주면 USB 내부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 되고, 바로 부팅 디스크 만들기 작업은 진행됩니다.



윈도우-설치-부팅디스크-만들기-마지막-단계
14. 상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부팅디스크 만들기 작업은 종료가 됩니다.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끝날 때까지 기다려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