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액 효과 부작용 코티솔 현상

안정액 효과 부작용 코티솔 현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삼진제약에서 출시된 안정액의 경우 불안감 해소와 함께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효과 덕분에 매년 수능 시즌이나 중요한 면접과 시험을 앞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안정액 더 알아보기>


[유튜브] 안정액 복용방법

안정액 더 알아보기>


안정액이란? 

안정액은 두근거림이나 초조함 및 불안감 또는 호흡불안정 증상이나 신경쇠약 및 기억력과 건망증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해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천연 생약성분제제로 명나라의 명의이자 의학 이론가가 저술한 경악 전서의 처방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실제로 안정액의 경우 2020년에 리뉴얼 출시가 되었는데 독특한 마케팅 효과 덕분에 판매량 역시 대폭 성장을 하였다고 합니다.


안정액 효능 

안정액은 고대 중국으로부터 내려져오는 선율사가 마음의 병을 앓으면서 힘든 시간을 보낼 때 천왕이 자신을 꿈에 나와서 처방을 알려줬다는 일화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는 음혈이 부족할 경우에 쓰이는 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안정액은 건망증을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원지를 필두로 맥문동 및 오미자 그리고 참조인과 현삼, 당귀, 단삼 등 14가지 천연 생약 성분을 이용하여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주요 성분인 원지는 뇌에 신경계와 기억력을 관여하게 되는데 인지기능을 개선시켜주고 집중력을 향상하는 뇌에도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단일성분 기억력 개선 제품으로도 원지 성분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제품들이 출시가 됐습니다. 

이처럼 뇌의 활성화 및 뇌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일을 앞두고 안정액 복용을 충분히 고려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삼진제약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안정액의 경우에는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을 앞두고 복용을 하면 좋습니다. 

안정액에는 우리 몸의 열을 낮춰주는 성분과 혈액을 보충해주는 성분도 들어가 있어서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와 중압감 또는 심리적 불안감 등을 해서 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당일 복용을 하는 경우에도 짧게는 일주일 전, 길게는 한 달 전에 복용을 하면서 불안과 기억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안정액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천연 생약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을 하더라도 약물에 대한 의존이나 내성에 대한 우려가 적습니다. 

아무래도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을 앞둔 수험생 및 취준생들에게 요즘 굉장히 각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 자체도 좋지만 특별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천연 생약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을 하여도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의사의 처방을 없이도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란 장점이 있습니다. 단, 현재 임신 준부 중인 예비맘이나 임산부, 모유수유 중인 수유부의 경우엔 절대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 점은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1. 과도한 긴장감 완화 

2. 불안함이 초조함 그리고 두근거림 개선 

3. 호흡 불안정 및 목마름 개선 

4. 건망증 및 불면증 개선 

5. 갱년기 대표 증상 완화 


코티솔 현상이란?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은 앞두고 안정액을 복용을 하면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도치 않은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느껴질 때는 안정액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험이라 면접 등을 앞두고 불안감이 커지는 건 코티솔 현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티솔 현상이란 부신에서 분비가 되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과잉 상승하게 되면서 결단력과 기억력 또는 실행력 등을 저하시키는 현상을 일컫는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반복되게 되면 심리적 부담감이 커지기 때문에 긴장감과 초조함이 더욱 증폭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안정액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안정액 가격 

우리가 찾는 안정액 가격은 약국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평균적으로 1병에 4천 원 정도 판매가 되고 있고 조금 더 비싼 곳에서는 5천 원 이상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니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가격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약국을 몇 군데 돌아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안정액 부작용

안정액은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 처방을 받지 않아도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의사 처방이 없이 구매를 하더라도 약물에 대한 오남용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순간에만 복용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천연 생약 성분이기 때문에 내성 또는 중독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혹시나 복용을 하다가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을 하였다면 즉시 복용을 멈추고 병원에 찾아가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복용을 삼가합니다 

2. 신생아 수유부는 절대 복용을 하지 않습니다 

3.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위장장애가 있는 분들은 피합니다 

4. 현재 다른 약물을 복용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 후 안정액 복용을 결정하도록 합니다 

5. 피부에 발진이나 두드러기가 난다면 복용을 중단합니다 

6. 안정의 복용한 다음 식욕부진 및 구토, 설사, 메스꺼움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합니다 

7. 한 달 이상 복용을 하였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복용을 중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