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웹사이트 바로가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장기기증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이란, 생명을 나누겠다는 아름다운 약속입니다. 

장기기증본부 바로가기>


[유튜브] 장기기증 절차 하는법

장기기증본부 바로가기>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연락처

먼 훗날 세상을 떠나게 될 때에 장기를 기증하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만16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와 동의인과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해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전화번호 : 02-363-2114 / 1588-1589(빛의전화) 
  • 팩스 : 02-363-3163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21, 7층(충정로3가,충정타워빌딩)


장기기증 절차

뇌사로 추정되는 환자가 있는 의료기관에선 보호자와 면담을 통해 가족 중 선순위자에게 서면으로 기증동의서를 받게 됩니다. 이후 전문의사는 뇌사조 사, 뇌사판정 등의 과정을 거쳐 장기이식 적합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관련 장기이식 의료기관에 장기이식 대기자로 등록을 합니다. 이와 같이 신청을 하게 되면 동시에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 시스템(K-NET)에 공식적으로 등록이 되고 적합한 환자의 의료기간에서 확인 후 연락을 하게 됩니다.

  1. 뇌사 추정자 발생 
  2. 뇌사자 판정 대상자 관리 전문 기관 또는 한국장기기증원(KODA)에서 출동 
  3. 뇌사다 발생 의료기관에서 관리기관 또는 타기관으로 이송 
  4. 신체검사, 혈액형검사, HLA검사, HLA교차검사, 뇌사조사, 뇌사판정 등 과정을 거친 후 K-NET에 등록 
  5. KONOS에서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 장기이식 대상자 선정 기준에 의거하여 이식 대상자 선정
  6. 장기이식 의료기관에서 적출 시간에 맞춰 출동 장기적출 이송
  7. 장기이식 대기자에게 기증 장기를 이식
  8. 장기 이식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