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한글 2.0.4 구버전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한글 2.0.4 구버전 설치하기 방법을 알아봅니다. 지나간 예능이나 드라마, 영화 등을 시청하려는 분들에게 필요한 내용입니다. 개인과 개인간에 파일을 조각내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해 .torrent 확장자 파일을 내려 받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연결돼 다운로드를 시작하게 됩니다.

토렌트 인기 사이트 바로가기>

토렌트 2.0.4 다운로드>

토렌트 2.2.1 다운로드>


[유튜브] 토렌트 최적화 설정법

토렌트 인기 사이트 바로가기>


토렌트란?

인터넷 여기 저기에 흩어져 있는 파일들을 온라인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데이터를 찾아 다운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개로 쪼개어진 파일들을 조각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조각들을 수집하여 하나의 완성된 파일을 받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의 특성상 저작권 단속을 하기 힘들어서 사실상 규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창작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남용은 금물입니다. 그리고 과거 P2P 서비스인 '소리바다', '당나귀', '프루나' 등이 있었는데 사실상 모두 종료가 되었고, 현재는 토렌트가 대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토렌트를 빠르고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1대 다수의 공유 방식이고, 사용자가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증가합니다.


토렌트 설치방법

  1. 앞서 올려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하시면 설치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NEXT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Agree 클릭합니다.
  3. 다음 화면에서 Accept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4. 설치 시 시작 메뉴 및 실행 아이콘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다면 체크해제 합니다.
  5. 중요한건 '윈도우 기본 방화벽에 Utorrent예외 등록' 부분은 무조건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체크를 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6. 설치 완료 후 바로가기를 이용해 실행을 합니다.
  7. 참고로 .torrent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토렌트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8. 자동으로 토렌트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단, 진행율이 올라가지 않으면 다른 파일을 구하도록 합니다. 오래된 토렌트 파일의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 삭제 주의사항

토렌트 다운로드를 완료한 다음 주의할 점은 하드 디스크 파일도 삭제를 체크하면 어렵게 다운로드 받은 파일도 같이 삭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삭제를 할 때에는 아무런 체크를 하지 말고 그냥 확인을 눌러 제거를 하면 됩니다. 시간 들여 겨우 다운로드 받았는데 파일까지 함께 삭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오늘은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 한글 2.0.4 구버전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문득 토렌트 앞에 붙어있는 U자에 대해 궁금증이 생겼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걸 보고 알파벳 U로 착각을 합니다. 물론 저도 그래서 유토렌트라고 읽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알파밧 U가 아닌 그리스 알파벳 뮤(μ)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유토렌트가 아닌 뮤토렌트라고 읽는 게 정확한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