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설치 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설치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요즘 다시 확산세가 심해지면서 집 아니면 늘 가던 곳만 다니며 동선이 짧아진듯 합니다. 이와 같이 거의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특히나 주말에는 심심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이 됐답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유튜브] 스타크래프트 설치 방법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리마스터 대신 클래식 

요즘 재미있는 게임이 많지만 딱히 새로운 게임이 끌리는게 없어 추억의 고전 게임인 Starcraft를 찾아보게 됐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플레이 하면 재미가 쏠쏠합니다. 최근에 지인은 리마스터 버전을 결제하고 오랜만에 배틀넷에 접속을 했습니다.

그런데 굳이 게임을 구매하기가 망설여진 저는 다른 방법이 없나 찾던 와중에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을 발견하게 됐답니다. 자연스레 친구들과 스타 한판 하자고 약속을 잡게 되었는데 굳이 리마스터 버전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멀티플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드라마나 예능을 보는 것도 좋지만 오랜만에 추억의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다운로드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지널 버전 차이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대신 오리지널 버전이 좋은 이유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제공을 하기 때문에 멀티플레이 역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픽이나 게임 편의성 등에선 다소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오리지널 버전 역시 만족스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긴 합니다. 여러분도 과거의 향수가 그립다면 이번 기회에 설치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리마스터와 클래식의 차이는 역시 그래픽과 해상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현재 유료지만 다양한 기능적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버전이기 때문에 그래픽과 해상도뿐만 아니라 음향이나 편의성 등에서 개선이 됐습니다. 하지만 클래식 버전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엔 차이가 없기에 플레이에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설치법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

1. 가급적 맨 위에 올려둔 링크를 타고 들어가 설치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인스톨을 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금부터 블리자드 웹사이트에서 직접 게임 메뉴를 찾아가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 꽤 귀찮고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일단 블리자드 웹사이트 접속 후 스타크래프트 게임 메뉴를 찾아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

2. 블리자드 웹사이트 접속 후 화면 좌측 상단 게임 메뉴를 찾습니다. 그리고 모든 게임 메뉴가 나타나면 스타크래프트를 선택 후 아래 무료로 플레이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3. 파란색 무료로 플레이하기 버튼을 누르면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웹사이트의 경우 언제 어떻게 디자인 인터페이스 업데이트가 진행돼 해당 게임 메뉴를 찾아가는 방법에 변화가 생길지 모릅니다. 그래서 맨 위에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왕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방문 하였다면 Battle.net 데스크톱 앱 메뉴를 찾 PC용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봅니다.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

4. 설치 경로를 바꿀 수 있는데 그냥 기본값대로 놓아두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블리자드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고 없다멘 무료 회원 가입 버튼을 눌러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

5. 이제 런처 실행 후 전체 게임 메뉴를 찾아 이동 합니다. STARTCRAFT 메뉴를 찾으면 본격적인 게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

6. 화면 좌측 하단에 파란색 설치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설치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 설치 경로도 굳이 바꿀 필요 없이 그대로 진행을 하면 되니다. 괜히 경로를 바꿨다가 오류가 발생하면 고치기 더 어렵습니다.


스타크래프트-설치-과정-사진

7. 스타크래프트 설치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를 끝마쳤다면 플레이 버튼을 눌러 즉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은 게임이기 때문에 멀티플레이 배틀넷 역시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방법을 찾는 분들은 오늘 함께 살펴본 클래식 버전을 이용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