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하는법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하는법을 알아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카드 중 하나가 바로 농협 카드일거라 생각합니다. 농협 카드 역시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결제일에 따라서 이용 기간 산정이 달라지게 됩니다.

농협 결제일 확인 바로가기>


농협카드 결제일 차이 이유 

들어가기에 앞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일시불 및 할부를 의미하는 신용판매대금과 현금서비스 같은 단기카드대출의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상이하다는 점입니다. 이를 모르고 두 가지 금융상품이 모두 동일하게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산정 한다고 합니다.

자칫 오해했다가 피해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듯 하지만 이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평소 자신이 어떤 결제를 하는지 정도는 꼭 기억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첨언하자면 가급적 현금서비스는 이용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똑똑한 신용카드 사용을 하기위해서는 자신의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정도쯤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농협카드 결제일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경우 신용거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지정된 결제일에 반드시 이용대금을 납부해야 하며, 그러지 못할 경우 신용 등급에 변화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사용한 신용카드가 일시불 또는 할부인지 아니면 현금서비스인지 정확히 파악한 다음 선택한 결제일에 이용대금을 무탈하게 빠져나가서 납부 되도록 신경 써서 관리를 하셔야만 합니다. 


추천 결제일은? 

그렇다면 필자가 추천하는 신용판매대금 결제일은 언제일까요? 바로 14일 입니다. 왜냐하면 농협카드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할 경우 이용기간 실적이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설정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누군가는 급여일에 맞춰서 결제일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이러면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한 달을 깔끔하게 짤라서 사용 내역 및 관리가 편리한 14일로 설정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카드론 이용기간 

그리고 일반적인 신용카드 결제와는 다르게 단기카드대출의 경우 전전월 결제일에서 +2부터 전월 결제일+1일까지가 이용기간으로 산정되게 됩니다. 예컨대 5월 14일을 결제일로 설정하였다면 3월 16일부터 4월14일까지 사용한 현금서비스에 이용대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이와 같이 계산하는게 다소 헷갈릴 수도 있지만 몇 번 사용을 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이용기간 실적 계산이 가능합니다. 결제일에 따른 이용 기간 구간이 전원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로 설정하는게 더 편리하다는 의견이 모아졌기 때문입니다. 


결제일 변경 하는법 

카드 결제일을 변경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이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농협은행에 방문하여도 변경이 가능하단건 큰 장점이 됩니다. 그러나 요즘 같은 시국에 대면으로 신청하는 것은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때문에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 사용이 불편한 분들은 고객센터 전화(☎.1644-4000)으로 전화를 걸어서 카드 변경 요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뿐만 아니라 필자의 아내 역시도 결제일은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한 달로 잘라서 실적을 관리하니 최소이용금액 확인하기도 용이하고 사용처와 사용 금액 등을 계산할 때도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급여일에 따라서 결제를 선택할 경우 이러한 편리함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