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하기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합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롯데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필자는 아직 롯데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굉장히 메리트 있는 카드라는 사실은 이미 익히 들어서 잘 알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롯데백화점 또는 롯데월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잘만 이용하면 꽤 쏠쏠한 혜택의 카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선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바로가기>


[바로가기] 롯데카드 고객센터

가급적 크롬/웨일/엣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현재 여러분이 사용중인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더불어 보안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링크(URL)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단, 링크는 예고 없이 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 롯데카드 고객센터 : 1588 - 8200


결제일 중요한 이유 

많은 분들이 결제일을 선택할 때에는 급여일 기준으로 +1일, +2일 정도로 지정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렇게 급여일 인근에 결제일로 설정해 두면 연체 또는 미납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의 반해 전월에 내가 신용카드를 얼마나 사용하였는지 실적 분석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또한 카드사별로 결제일에 따른 이용 기간 기준도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알아본 다음 설정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결제일에 따른 이용 기간이 뜻하는 바는 지난달 또는 이번 달에 신용카드를 사용한 기간에 따라서 대금 결제를 해야 하는데 해당 기간에 포함되는 건수의 총 금액을 뜻합니다. 즉, 카드대금이 산정되는 기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실적 분석은 필수 

실제로 이번 달에 카드대금이 많이 나왔는데 왜 이렇게 많이 나왔는지 어디서 사용을 했고 무엇을 샀는지 확인을 하기 위하여 전월에 사용한 기간에 따라서 실적을 분석하다 보면 이용 기간이 헷갈리게 끊어져서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예컨대 롯데카드 결제일을 급여일 근처인 25일로 설정해 두었다면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 이용 실적을 기반으로 카드대금이 산정됩니다. 


결제일 언제가 좋을까? 

이와 같이 애매하게 이용 기간이 잘리면 실적을 파악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헷갈리기 때문에 가급적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용 실적을 기준으로 카드대금이 청구되는 14일을 결제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필자 역시 지인들에게 항상 신용카드 결제일을 선택할 때는 이용 기간을 잘 파악하고 전월 1일부 터전을 말일까지 실적을 기준으로 청구가 되는 날을 선택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결제일별-사용기간-정리표


현금서비스 결제일 별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일시불 또는 할부 결제와 달리 현금서비스는 결제일에도 차이가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현금서비스는 금융 서비스로 포함이 되기 때문에 일반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결제일에 따른 이용 기간 산정도 달라지게 됩니다. 

예컨대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이용 기간을 지정하기 위해선 14일로 결제일을 설정해야 하지만 현금서비스의 경우에는 달라지게 됩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이러한 이유로 가급적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길 당부드리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활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급히 현금이 필요하여 사용을 하였다면 가급적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바로 처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담원에게 처리를 요청하면서 결제일은 언제인지 물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즉시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있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 하십시오. 


결제일 변경 주의사항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 기간 선택을 끝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변경을 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직접 결제일 변경을 요청하셔도 되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날짜에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한 번 바꿨을 경우에는 다시 바꾸는데 일정 기간 동안 제한이 다르기 때문에 신중히 고민하고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덧붙여 신용등급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면 신용카드는 연체 또는 미납 없이 잘 사용한다면 오히려 아주 사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신용점수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즉, 신용등급이 걱정돼서 아예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잘 빌려 쓰고 잘 갚는 것이 신용등급을 높이는데 더욱 유리합니다. 이렇게 신용등급을 안전하게 높이고 싶다면 신용카드를 사용한 뒤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말고 선결제 기능을 이용하여 바로바로 정산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 14일 추천 이유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 내용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가급적 소비와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용 기간이 산정되는 14일을 결제일을 설정할 것을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또한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한 직후에 가급적 빨리 선결제를 통해 정산해 버리면 미납 또는 연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