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공유

재직증명서 양식 공유를 통해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제공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재직증명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런데 괜히 죄 지은 것도 아닌데(?) 눈치가 보여서 쭈뼛쭈뼛 망설이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유튜브] 재직증명서 작성방

재직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재직증명서 양식 활용법 

각종 재직증명서 양식은 위에 업로드 해뒀으니 간단히 내려 받아 아래아한글을 이용하여 편집 후 출력 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가독성 좋고 깔끔하게 만들어진 양식들만 모아 두었기 때문에 본인의 필요와 용도에 맞춰 적당한 양식을 골라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에 대한 얘기를 조금 덧붙이자면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본인의 신원확인 및 금융거래를 위해서 해당 문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무료양식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 회사 담당자에게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확인 후 가능 하다고 하면 회사 양식에 따르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엔 직접 작성 하셔서 날인 후 제출 하시면 됩니다. 사실 법으로 근로자가 재직증명서 양식을 요청하면 사용자(회사)는 해당 서류를 즉시 발급 해줄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괜히 눈치가 보여서 우리는 선뜻 재직증명서 요청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웬만해선 금융기관 제출용이라고 하면 눈치 보지 않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엔 개인 신용평가가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어느 직장에 다니고 있는지도 까다롭게 확인한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및 대안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직접 양식을 준비 하여 작성 후 법인도장 날인 후 해당 제출처에 직접 제출 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회사)는 해당 문서를 제 때 발급 해주지 않으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꼭 기억 하시기면 좋겠습니다. 사실 재직증명서 양식을 대신하여 국민연급 가입증명서를 제출 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 원래는 위와 같은 별도의 재직증명 양식을 작성하여 출력 후 제출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정확합니다. 

또한, 회사 담당자가 업무로 인해 바빠서 발급기간이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날짜 보다도 더 서둘러서발급 요청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양식을 이용하면 웬만해선 더 이상의 양식은 필요치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형식과 내용으로 준비 하였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에 맞춰 골라서 작성 후 직접 출력 후 회사 날이만 찍어서 제출 하시면 됩니다. 아래아한글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편집 후 출력 할수 있기 때문에 진행에 어려움은 없으리라 봅니다. 

이직 준비중이란 눈치 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그 외에도 금융거래를 위해서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더이상 망설이거나 눈치 보지 말고 당당하게 받으시면 됩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해당 양식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직접 양식을 발급 받아 작성 후 법인도장 날인 하여 제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