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얼룩 지우는 법 4가지


커피 얼룩 지우는 법 4가지

커피를 쏟아서 옷에 얼룩이 묻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관련 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자주 커피를 썼지 않는 분들도 미리 알아두면 위급한 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는 몇 가지 다양한 방법을 준비해 보았으니 인근에서 구할 수 있는재료를 이용하여 따라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커피 얼룩을 효과적으로 없애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꿀템이라고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사실을 모르고 방치하였을 경우에는 얼룩을 없애는게 더 힘들어지기 때문에가급적 쏟은 즉시 흐르는 물에 커피를 씻어낸 다음 얼룩은 앞서 소개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깨끗이 지워버리시길 바랍니다. 덧붙여 아래는 우리 몸에 좋은 구찌뽕에 관한 내용인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주방세제+식초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주방세제와 식초를 이용하여 섬유나 옷에 묻은 얼룩을 지우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초와 주방세제는 1:2의 비율로 맞춰서 섞은 다음 얼룩이 생긴 부위를 닦아내거나 애벌빨래를 하면 됩니다.



▲ 탄산수

개인적으로 필자가 참 좋아하는 탄산수를 얼룩 지우는데 이용하는 것이 조금 아깝기는 하지만 그래도효과적으로 얼룩을 없앨 수 있다면 충분히 감안할 수 있을듯 합니다. 요즘 탄산수는 편의점에서도 쉽게구할 수 있는데 먹다 남은 탄산수를 이용해도 되지만 더욱 뛰어난 효과를 위해서는 밀봉된 탄산수를 따서 얼룩이 묻은 부위를 담가놓은 다음 간단히 흐르는 물에 씻어 주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구연산

이미 많은 주부님들이 잘 알고 있는 구연산을 이용하여 얼룩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구연산은 유기산의 일종으로서 각종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섬유의 모든 얼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얼룩이 묻은 부위에 구연산을 뿌리고 약간 물을 묻혀서 하얀 거품이 나오기 시작하면 잠시 후 비벼서 없앨 수 있습니다.



▲ 베이킹소다

많은 분들이 얼룩뿐만 아니라 기름때를 지울 때도 한 번쯤은 이용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흔히 주방용 '만능지우개'라고도 불리는 베이킹소다는 커피를 쏟아서 생긴 얼룩을 제거하는데도 매우 효과적 입니다. 얼룩이 생긴 부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다음 15분 정도 지나서 남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비벼서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만 이용해도 좋지만 식초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