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여성 갱년기 좋은 이유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여성 갱년기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흔히 갱년기 및 여성에 좋다고 알려진 피크노제놀은 유럽이나 미국에서 대중적으로 갱년기 증상 관리를 위해서 섭취한다고 합니다. 

피크노제놀 더 알아보기>


[유튜브] 피크노제놀 알아보기

피크노제놀 더 알아보기>


피크노제놀이란? 

프랑스 해송 군락지에서 나는 소나무의 껍질 1톤을 모아서 그 중 딱 1kg 정도만 추출이 되기 때문에 매우 귀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매우 귀한만큼 효능도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나 피크노제놀은 천연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내 몸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우리 몸은 활성산소 때문에 노화가 시작 되고 건강도 나빠지는데 결국 활성산소를 얼마나 잘 관 리하느냐에 따라 건강상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피크노제놀 맛과 향 우선 피크노제놀 가루의 맛을 알아보면 새콤달콤한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흡사 풀내음이 함께 나기도 하는데 혹자는 어린이 감 기약 같은 맛이 난다고도 합니다. 아직 우리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을텐데 피크노제놀은 프랑스의 해안가에 소나무 가 줄지어 있는 해송 밭에서 추출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감소시키는 비밀의 가루로 알려진 피크노제놀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 들도 챙겨 먹으면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굉장히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피크노제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해송의 껍질을 모아 만든 것인데 비밀은 바로 소나무껍질이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피크노제놀 효능 

1. 갱년기 완환

활성산소를 낮추기 위해서 피크노제놀이 참 중요한데 특히나 여성 또는 갱년기에 왜 좋은지 알아보니 활성산소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바로 난소이기 때문입니다. 난소가 호르몬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난소의 기능을 약화시키거나 노화 되는 것을 지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갱년기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이나 임신 전·중인 여성에게도 피크노제놀은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단, 임신기간 중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게 좋겠습니다. 

2. 여성호르몬 개선

참고로 여성호르몬에 관여하지 않고 난소의 기능에만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며, 여성호르몬과 무관하기 때문에 남성도 섭취하 기 놓고 남성분들의 장기 기능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남성 흡연자를 대상으 한 연구 결과를 보면 피크노제놀 복 용한 뒤 2주 뒤에 활성산소가 무려 25.3%가 감소했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흡연자에게 피크노제놀 섭취하려면 2시간만에 혈소판 응집을 감소시켰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심혈관 건강 개선

혈소판은 우리 몸에 출혈이 있을 때 출혈을 멎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움직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었다는걸 의미합니다. 그리고 남성 갱년기에도 도움이 되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남성/여성 156명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진행한 연구도 있는데 3개월간 피크노제놀를 복용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을 나누어 비교해 보았을때 피크노제놀을 섭취하였을 경우 안면홍조, 수면장애, 관절 및 근육통, 우울감, 신경과민 등 갱년기 관련 17가지 증상이 56% 감소했다고 합니다. 

4. 여성 갱년기 개선

아직 갱년기가 오지 않은 여성분들도 피크노제놀을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전 연령대가 섭취가능한 천연 항산화제이지만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더욱 좋다고 전해집니다. 활성산소를 감소시켜줍니다. 

덕분에 건강 전반적으로 도움될뿐만 아니라 특히나 활성 산소와 연관이 깊은 난소에도 긍정적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연령과 세대와 상관 없이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임신을 준비중이거나 노산의 여성 역시 섭취가 가능한 안전한 성분입니다. 


피크노제놀 주의사항 

피크노제놀은 천연항산화제로써 별다른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사항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건강상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섭취시 어딘가 불편하거나 담당 주치의 선생님이 있다면 사전에 복용 여부를 물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복용 전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1. 2주 내 수술 예정자 

2. 자가면역 질환자 

3. 당뇨병 환자 

4. 간, 심장 질환자 

5. 임신/수유 중인 산모 


항산화 효과 뛰어난 피크노제놀 

슈퍼비타민으로 불리는 피코노제놀의 황선화효과를 비교해 보자면 비타민 중에서도 항산화력이 가장 높다고 알려진 비타민E 보다 무려 20배나 효과가 더 크다고 전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 보다는 항산화력이 50배 이상 되며 이처럼 몸에도 좋고 진귀한 식품이기 때문에 구하기 어렵긴 하지만 구할수만 있다면 꼭 챙겨 드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