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부작용 양치 주의사항 효능 살펴보기

탄산수 부작용 양치 주의사항 효능을 정리합니다. 마셨을 때 입안을 톡 쏘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탄산수는 꾸준히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특히나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설탕이나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탄산수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 할때 또는 배가 고프거나 허기짐을 느낄때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탄산수 자기 전엔 금물

탄산수는 탄산음료와 달리 당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가 거의 없는 대신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을 해결하고 수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탄산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찾아 마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탄산수를 마시고 나서는 양치질을 꼭 해야 하는데 아래에서는 탄산수 효능 부작용 양치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합니다.



탄산수 부작용

인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평소 위와 장인 약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못 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탄산수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는 톡쏘는 청량감이 좋기는 하지만 자극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탄산수의 거품이 위장을 더욱 더부룩하게 만들거나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든다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위와 식도 등 역류성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탄산수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 주의사항

다이어트 할 때 탄산수를 마시는 이유는 바로 허기짐을 없애주고 식욕도 억제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사실은 탄산수는 칼로리가 0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탄산음료와 같은 청량감을 느낄 수도 있으면서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꼭 섭취를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일부 탄산수의 경우 맛과 향을 내기 위해 감미료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칼로리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탄산수 양치

일반적으로 우리의 입 안은 중성화 되어 있는데 청량감이 강한 탄산수는 산성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탄산수를 마시고 양치질을 하지 않을 경우 치아 부식이 가속화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칼리성 침이 나오면서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에 다시 중성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탄산수를 물처럼 마시거나 양치를 하지 않고 그냥 방치할 경우 침이 잘 나오지 않아 입 안이 산성인 상태로 유지되면서 치아부식 및 충치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꼭 양치질을 해야겠습니다.




탄산수 효능

▲ 소화불량 해결
많은 사람들이 탄산수를 마시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속이 더부룩할 경우 또는 미식거릴때 소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용도라고 봅니다. 실제로 소화가 잘 안 될 때에는 탄산수를 마시면 소화가 잘 되기도 하는데 햄버거나 피자와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탄산음료 보다는 탄산수를 함께 마시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 피부미용
탄산수를 이용하여 세안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는 것이 탄산수를 이용하여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고 믿는 것인데 물론 효과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가 약한 분들이 탄산수로 세안을 하게 되면 자극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탄산수가 피부미용에 좋은 이유는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 탈수 완화
갈증이 생기거나 탈수 증상이 나타날 때는 탄산수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실 수도 있으며 저 역시 일을 하다가 갈증이 날 경우에는 탄산수를 마시는데 확실히 탄산음료를 마셨을 때 보다 건강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탄산수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 음료로 마신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배가 고프면서 허기질 때 탄산수 마시면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톡 쏘는 맛과 청량감 덕분에 식욕을 억제시켜주고 미네랄과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꼭 챙겨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래도 탄산수 마시는 이유

탄산수는 다양한 맛과 향이 첨가된 제품들이 나오는데 이는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아무런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탄산수를 마시거나 직접 탄산가스를 넣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탄산가스 실린더를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톡 쏘는 청량감이 매력적인 탄산수는 잘만 활용하면 우리 건강에 매우 이롭기 때문에 꼭 알고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