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좋은 이유와 먹는법 복용법

새싹보리 좋은 이유와 먹는법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낮추고 몸 속 면역력을 높여 주면서 균을 막아주고 세포를 강하게 해주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보리새싹 더 알아보기>


새싹보리 좋은 이유

보리의 새싹 역시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각광 받고 있다고 합니다.재배 및 키우기도 어렵지않기 때문에 집에서 보리로 직접 새싹을 키워 볼 수 있는데 보리 새싹을 잘라서 맛을 보면 연약한 겉모습과 달리 굉장히 쓴맛이나기도 하는데 옛말에 몸에 좋은 약은 쓰다란 것처럼 그만큼 우리 몸에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풍부한 칼륨 및 엽산 

새싹보리에는 비타민이 시금치의 12배, 칼슘은 우유의 5배, 그 외에도 칼륨과 엽산이 많으면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함량은 1.5%나 된다고 하며 새싹보리를 섭취하게 될 경우 알코올 분해 효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성분이 간의 지방성분을 분해하는 효능도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음주 후 다음날 아침에 새싹보리 음료수를 하나씩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 건강 개선 

보리새싹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보리싹즙을 소주컵에 따라 한잔씩 마시면 잔병치레가 없어지고 간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해합니다. 

또한, 클로로필,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과 고지혈증 예방효과가 뛰어 납니다. 만약 빈혈이 있다면 철분이 부족 하단건데 새싹보리에는 철분이 시금치의 16배정도 높다고 하니 빈혈 완화에도 유익합니다. 

▲혈압 및 당뇨 관리 

새싹보리는 말 그대로 보리의 어린순을 말하는데 몇 해 전부터 언론을 통해 효능이 탁월 하다는 것이입증 됐습니다. 혈압과 당뇨를 낮추는 탁월한 효과는쥐 실험 뿐 아니라 인체실험까지 마치고 효과를 확인 했습니다. 

실제 당뇨환자 대상으로한 임상실험에서도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가 약 10%씩 감소했다고 전해집니다. 게다가 약물로 당을 낮추거나 혈압약을 먹게되면 장기적으로 간기능저하라던지 혈당 상승과 같은 부작용이 올수 있지만 보리 새싹은간기능저하에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더욱 각광 받고 있습니다. 

▲비만 예방 및 피부미용 

사실 가장 와닿는 효과는 바로 피부 미용와 비만 개선 효과입니다. 비타민C는 사과의 60배나 되기 되며항산화 효소가 들어 있어서 노화를 막고 피부를보호해주는 효능도 뛰어납니다. 피부미용에도 빠질 수없는게 바로 새싹보리인데 팩제에 한큰술 석어 사용하면 피부건강에도 많은 영양을 보충 해준다고 합니다. 

남여노소 불문하고 모두에게 굉장히 좋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꼭 만들어서 사용 해보라 권하고 싶습니다. 단,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사용 전귀 뒷부분이나 팔 안쪽부분에 먼저 테스트 해본 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체내 에너지 항상성 유지를 위한 센서 단백질이자 비만효소를 조절해서 비만을 예방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뛰어 납니다. 

흔히 알려진 보리새싹의 비타민과 철분, 엽산, 식이섬유 외에도 칼슘 함유량은 우유 보다 많고, 칼륨은우유의 55배 시금치에 비하면 18배나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아주효과적이라고 전해집니다. 

▲배변활동 개선 

보리새싹 속 베타글루칸은 항암효과뿐 아니라 소장에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흡수를 막고, 배변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나서 심장 질환이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부수적인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과 건강에 굉장히 좋은 식재료이며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를 생으로 드시는게 가장 좋으나 앞서 언급한 것처럼 쓴맛이 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있어요. 이 때는 환 형태로 된 제품을 구입하여 물과함께 섭취 하거나, 가루분말을 물 1컵에 타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식전 공복에 먹는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가급적 그 때 아이들에게는 우유나, 떠먹는 요구르트 등에 넣어주면 부담스럽지 않게 먹일 수 있겠습니다. 

아니면 4인 기준으로 밥을 지을때 새싹보리 분말을 반 큰술 넣어 지어먹으면 새싹보리특유의 은은한 향이 느껴지는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칼국수 등 면요리 할 때 밀가루에 첨가하면 색깔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요리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장수국가 쿠바 대표식품 

대표적인 장수국가 쿠바 국민들이 즐겨먹는 사탕수수 속에는 폴리코사놀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보리새싹에는 이런 폴리코사놀이 사탕수수에 비해 15배이상 함유되어 있는데 폴리코사놀은 지질단백질를 낮추고, 고밀도 지질단백질를 높여준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동맥경화를 방지하기 위한 영양 보충제로 사용되는 성분인데 결국 착한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 몸에 좋은 식품이기 때문에 가급적 꼭 챙겨 드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