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및 알약 분말 차이 알아보기

시서스 효능 부작용 및 알약 분말 차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시서스 가루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포도과 덩굴식물로서 인도담쟁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시서스는 먹으면 비만호르몬이 조절 돼서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가루 더 알아보기>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는 분말 형태로 많이들 섭취하고 계시며 과거부터 우리 몸에 좋고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약용식물로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서양에선 오랜 과거부터 약초로 쓰이던 식물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이외에도 시서스에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효능 6가지와 부작용 및 시서스 가루 효능 알약 유기농 분말가루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이어트 

렙틴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서 체지방이 늘어나면 렙틴 분비가 증가해서 가짜 식욕의 생긴다고 합니다. 가짜식욕이 생기면 행복감을 느끼게 되어 음식을 계속 섭취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살이 찌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서 지방세포 속에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지방을 태워서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시서스는 췌장에 라파아제 활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라파아제 활성이 저감되면 음식으로 지방을 섭취할 경우 지방의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지방이 흡수/합성/축적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면서 시서스 가루과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 위장건강 개선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에는 위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궤양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위 속에 산 분비를 억제해서 역류성 식도염 등의 치료제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즉 역류성 식도염 약에 쓰이는 PPI 제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위궤양과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당뇨 예방 

시서스는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당뇨가 있는 쥐에게 시서스 추출물을 먹인 결과 인슐린 민감도는 증가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은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간의 위험도 줄여주고 혈당 관리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뼈건강 개선 및 골밀도 강화 

시서스 속에 함유되어 있는 케토스테론은 뼈를 치료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서스는 뼈 성장을 담당하는 골아세포 생성을 자극하고 뼈의 통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치료 속도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관절 건강을 위해서 일상적으로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며 부상을 당했을 경우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시서스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추출물 속에는 칼슘과 인을 증가시키고 폐경 후에 골밀도 저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통증 및 염증 완화 

시서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비타민 C가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관절염 및 각종 염증, 통증, 신체의 부종과 붓기 자극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통증완화 효과는 아스피린과 유사한데 특히 치질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생리통 완화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증가시키고 고통과 통증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폐경기 여성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감정 기복 및 불편함을 해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부작용 

시서스 가루 효능 알약 유기농 분말가루 추천만 하기 어려운 것은 바로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인데 몸에 좋다고 과용 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시서스를 잘못 섭취할 경우에는 구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 했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300mg 정도가 적당하고 가루 형태로는 물과 함께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밀과 우유,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직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결과가 뚜렷하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을 하는게 좋습니다. 


시서스 분말가루vs알약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서스는 알약 보다는 분말 가루 형태로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일 적정량의 시서스 분말가루를 물에 타서 섭취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필자 역시 꾸준히 섭취를 하고 있는데 먹기 편한건 알약이지만 그래도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하여 조금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분말 가루 형태로 먹고 있습니다. 

확실히 체중감량 효과가 나타나고 있답니다. 현재 필자가 섭취하고 있는 시서스 가루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