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음팟인코더는 과거 (주)DAUM에서 배포한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 서비스는 종료 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을 원하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사용을 해보니 굉장히 가볍고 안정적인 장점이 있어서 인코딩 작업이 필요한 경우엔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유튜브] 다음팟인코더 활용법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다음팟인코더 장점 및 단점

인코딩을 하더라도 워터마크가 생기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내려 받아 쓰면 되겠습니다. 장점으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출력 포맷을 지원하고, CUDA 기술 지원으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에서 인코딩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h.264 코덱 설정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하드디스크 읽기·쓰기 작업이 많아 병목현상 발생이 가능하고, h.264 인코딩 시 메모리 소모가 많습니다. 또한 기본 h.264 설정은 속도에 치중하여 화질이 떨어질 수 있으며, DTS 인코딩 지원을 중단했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전반적으로 다음팟인코더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풍부한 동영상 인코더 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출력 포맷 지원, CUDA 기술 지원 등이 장점입니다. 다만, 하드디스크 읽기·쓰기 작업이 많아 병목현상 발생이 가능하고, h.264 인코딩 시 메모리 소모가 많다는 점은 단점으로 지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