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얼룩을 제거하기 위하여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루도 빠짐 없이 매일 마시는 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커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현대인이 살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커피는 더 이상 뗄레야 뗄수 없는 필수재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매일 마시는 커피가 우리에게매우 유익하지만 때로는 말썽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생수와 달리 커피는 옷에 흘리거나 묻혔을 경우 얼룩 또는 자국이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이때 빠르게 조치를 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얼룩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를 해야만 합니다. 아래에서는 어떻게 커피 자국 또는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얼룩 제거 방법

▲휴지 또는 마른행주 흡수
커피를 흘렸을 경우에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마른 티슈 또는 냅킨을 이용하여 꼭꼭 눌러서 흡수시키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응급처치이기 때문입니다.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카피를 쏟는건 생각보다 흔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때 매장에 준비되어 있는 냅킨 또는 티슈를 가져와서 얼룩진 부분을 꾹 놀러 가면서흡수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탄산수
탄산수를 이용하여 얼룩이 남은 부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까페에서도 탄산수를 많이 판매 하기 때문에 정말 비싸고 소중한 옷에 커피를 쏟았다면 탄산수를 구매하여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이컵 등에 탄산수를 붓고서 커피가 빠질 때까지 약 10분 정도 담궈둡니다. 그리고 커피가 묻은 자국이 남아 있다면 손으로 비벼주면서 효과적으로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주방세제+식초
주방세제 및 식초를 섞어서 뿌려주는 방법도 잇습니다. 이 방법은 굉장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방세제와 식초를 1:1 비율로섞은 다음 용기에 담아서 커피가 묻은 옷감 위에 살살 뿌려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칫솔 등을 이용하여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빗어주다보면 커피 자국이 효과적으로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각종 오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염된 옷 위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준 다음 약간의 물을 뿌려서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이후에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칫솔또는 청소솔을 이용하여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 주면 효과적으로 커피 얼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베이킹소다는 식초와 함께 사용할 때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소화제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꿀팁 중 하나로서 알약으로 된 소화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제 알약의 성분이 커피 자국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먼저 알약 몇 개를 용기에담은 뒤 물에 녹여서 흐물흐물해진 상태가 될 때까지 방치를 합니다. 이상태에서 알약을 꾹꾹 눌러 으깨서 커피가 묻은 부분 위에 뿌려 주도록합니다. 이후엔 따뜻한 물에 헹궈주기만 하면 오염이 사라지게 됩니다.

▲락스 또는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 또는 락스를 이용하여 커피 자국을 없앨 수 있습니다. 참고로 락스는 매우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고무장갑 등을 끼고 제거 작업을 하셔야만 합니다. 과탄산소다의 경우에도 산소계표백제로서각종 오염 또는 자국, 얼룩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기 때문에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만 묻은 부분에 과탄산소다를 넉넉하게뿌린 다음 뜨겁게 끓인 물을 부어서 담궜다가 빼면 됩니다.


효과적인 커피 얼룩 없애는법

  1. 휴지 또는 마른행주 흡수
  2. 탄산수
  3. 베이킹소다
  4. 주방세제+식초
  5. 소화제
  6. 락스 또는 과탄산소다



맺음말

커피 얼룩 제거 방법 지우는법 관련 내용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옷에 묻은 커피를 제거할 수 있기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이용하여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는 색도 진하고 시간이 경과할수룩 얼룩이더욱 진하게 남아서 쉽게 지울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처음 쏟았을당시에 빠르게 조치를 한다면 오염된 옷이라도 충분히 다시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오늘 살펴본 내용을 알아두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