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미나리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돌미나리 효능 부작용 및 돌미라니즙이 어디에 좋은지 왜 추천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돌미나리는 건강에 아주 좋다고 입소문을 탔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TV나 매스컴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으며 건강식품 중에서도 꽤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시골에 가면 어른들이 돌미나리를 먹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어릴 적 제 기억 속에 또 돌미나리를 비롯하여 냉이나 쑥 등 다양한 것들을 요리해 먹기도 하였는데 비교적 돌미나리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해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돌미나리란?

돌미나리는 밭에서 나고 크는 야생의 미나리를 뜻한다고 합니다. 일반 미나리 보다 향이 더 강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는 하지만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돌미나리는 일반적인 미나리와 비교해 보았을 때 단백질과 지질 함량이 높고, 칼슘은 약 2배 이상 정도 더 많다고 합니다.


돌미나리 효능

▲혈관 건강 
돌미나리는 우리 혈관 속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면 노폐물도 함께 빼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돌미나리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혈압을 정상적으로 조절해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또는 심근경색과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 해독 
간 회복 및 해독 작용이 뛰어난 돌미나리는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으며 알코올을 분해하고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과음 후엔 돌미나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 미용
돌미나리는 콜라겐 성분의 생성을 촉진할뿐만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 잡티나 주름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돌미나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변비 예방
돌미나리는 장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수 있으며 이미 변비 증상이 있더라도 어느 정도 상태를 호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 
돌미나리에는 일반 미나리보다 칼슘이 약 2배 정도 더 많이 들어가 있어서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이 칼슘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관절염 증상 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돌미나리 부작용

돌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찬 성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굳이 섭취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은 무리하게 돌미나리를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위장이 약한 경우에는 소화성궤양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량만 섭취하도록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나리즙 추천 이유

돌미나리 효능 돌미나리즙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미나리를 생으로 먹기에는 조금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돌미나리즙을 구매하여 섭취하는 것이 편리하고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돌미나리는 습지나 야생에서 자라는 미나리를 뜻하지만 워낙 인기가 많기 때문에 이젠 직접 재배를 하여 돌미나리즙 형태로 만들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이 미나리 보다 맛과 향이 조금 더 진하고 강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애호가들은 돌미나리즙을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에필로그

미나리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미나리즙 형태로 구매하여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미나리를 생으로 먹을 때는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육즙과 미나리의 향이 합쳐져 굉장히 매력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미나리 제철이 끝나기 전에 가능하다면 구매 후 삼겹살 구워서 함께 섭취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미나리의 경우 워낙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우리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제철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한 번씩 사서 맛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돌미나리 효능 부작용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