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 칼로리 효능 성분 주의사항

아메리카노 칼로리와 효능 그리고 성분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어렸을 적엔 어른들이 왜 그리도 커피를 즐겨 마시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없었는데 지금은 그 누구보다도 커피를 사랑하고 즐겨 마시는 매니아가 되었습니다. 커피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가장 좋아합니다. 

아메리카노 더 알아보기>


아메리카노 칼로리 

아메리카노 한 잔 용량이 360ml라는 가정하에 열량은 10kcal 정도 됩니다. 뿐만 아니라 나트륨 0mg 식이섬유 0g 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음료입니다. 

참고로 달달한 믹스커피의 경우 한 잔에 약 50~60 칼로리 정도 된다는걸 감안 해보면 아메리카노는 굉장히 낮은 칼로리의음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그 쌉쌀 하면서도 시원한 목넘김이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칼로리가 낮고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어서 운동 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중인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음료입니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아메리카노 커피 칼로리 효능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카노 효능 

▲당뇨병 예방 

아메리카노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당뇨병 예방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당뇨병 발병 확률을 낮춰주는데 커피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화합물의 일종인 클로로겐산 성분이 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지연킵니다. 

포도당 운반을 억제함과 동시에 인슐린의 감수성을 증가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안좋을 수 있만 하루에 한두 잔 정도는 마시는 것이 오히려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피로 회복 

최근 TV에서 유명 헬스트레이너가 운동을 하다 피로감이 느껴지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면 좋다는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갈증도 해소시켜 주기 때문에 몸을 만들거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집중력 향상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 덕분에 피로감을 낮춰주고 집중력 향상에도 좋으며 졸음을 쫓아주는 등 일상생활에 매우 도움이 되는 효과들이 많이 있습니다.

커피 콩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덕분에 경서 편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두 세 잔정도 마시면 치매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배변활동 촉진 

변비 예방 및 장 활동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커피를 마시고 나면 항상 화장실을 가게 되는데 확실히 아메리카노를 마셨을 때와 안마셨을 때 화장실 가는 빈도수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한 잔 내지 두 잔을 마시면 변비 해소는 물론 장 활동을 촉진 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마시는 것은 우리 건강을 지키는데 매우 유용 합니다. 


아메리카노 섭취 주의사항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과 항산화 성분이 폴리페놀이 염증을 감소시켜 주면서 뇌기억 중추의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 입니다. 아메리카노 커피 칼로리 효능 주의사항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메리카노 커피 주의사항 가급적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순수한 커피콩을 이용하여 커피를 내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마시면 카페인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감소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약 100mg의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율을 약 5% 상승시켜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설탕이나 당분 등을 뺀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아메리카노 커피를 드셔야 합니다. 


아메리카노 성분 

아메리카노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이 약 400mg 정도 됩니다. 우리가 즐겨 마시는 커피에는 100mg 정도 들어 있다고 하니 하루세 잔 이상 마실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은 가급적 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분해 능력이 떨어진다면 밤에 심장이 두근 거리거나 잠이 오지 않는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는만큼 가급적 커피보다는 허브티 종류를 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과도하게 커피를 섭취할 경우 이뇨작용으로 인해 탈수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하루에 한두 잔 많아도 세 잔을 넘기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 칼로리 효능 알고 마시면 더욱 좋겠습니다.